황매산 군립공원
황매산은 경상남도 산청군과 합천군 사이에 위치한 군립공원이다. 황매산은 해발고도 1,113미터 이며, 봄에는 철쭉, 여름에는 푸른평야, 가을에는 억새, 겨울에는 눈밭 구경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날씨 좋은 5월 초순 봄날에 철쭉의 장관이 멋져, 전국에 있는 등산객 부터 관광객들 까지 방문하는 곳이다. 황매산을 오를 수 있는 코스는 여러코스가 있으나, 차량으로 합천방향이든, 산청방향이든 700~800미터 위치까지 이동 할 수 있어서, 철쭉이 만개하는 시기에 차량 정체가 심하여 새벽 일찍 움직였다. 황매산을 찾는 등산객들은 매 계절마다 찾아오며, 특히 철쭉이 피는 봄철에 매년 산행으로 찾아가시는 등산객들도 있다. 그만큼 철쭉이 피는 황매산은 산을 좋아하는 등산객들에게는 한번 쯤은 꼭 가야할 만큼 유명한 산이다.
황매평원
차량으로 이동하여 주차 후 정상까지는 1시간 정도면 오를 수 있는 코스이다. 흙길, 데코길이 정리과 잘되어 있어서 힘들이지 않고 황매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으며, 꼭 정상까지 가지 않더라도 조금만 올라도 황매산의 넒은 철쭉 분홍빛으로 가득찬 황매평원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황매산 정상에 오르면 가까이 합천호 부터, 지리산, 덕유산, 가야산이 모두 보이며, 일출, 일몰 시간에 맞춰서 산행을 하면 더욱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황매산 철쭉은 제1철쭉군락지, 제2철쭉군락지, 제3철쭌군락지가 있는데, 군락지마다 전망 철쭉분위기가 달라 시간 여유가 있다면, 모든 군락지를 구경하는것 괜찮습니다.
황매산 철쭉
사진에 보이는 봉우리가 황매산 정상이다. 데크길 중간에 이쁜 철쭉에 취해 바라만 보는곳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다. 군데군데 요소요소 마다 사진 찍을 수 있는 포인트를 잘 살려 두었으며, 최근에는 티비 드라마 촬영장소로도 이용되었다. 정말 황매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낮에는 철쭉구경, 날씨 좋은날 어두운 밤하늘에 수많은 밝은 별들을 볼 수 있어, 캠핑장을 이용하여 숙박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철쭉 평원 전체를 구경하려면, 넉넉하게 3시간 정도 시간을 예상하면된다.
대부분 완만한 경사와 평지로 이루어진 철쭉평원이기 때문에 이동하며 구경하기 좋은곳이다.
황매산 전망
개인적으로 황매산 최고의 포토존은 이곳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이다보니, 이동하다 보면 찾기도 쉽다. 계절마다 다른 풍경을 볼 수 있고, 하루에도 시간에 따라 색다른 느낌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올 해는 꼭 한번 황매산 산행 즐겨 보시길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