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가산수피아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가산수피아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 할 수 있는 곳이며, 행정구역상으로는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 학하들안2길 105에 위치하였으나, 구미에서도 가깝고, 가산ic에서 차량으로 10분거리에 위치하여, 대구에서도 접근하기 좋은 곳이다. 계절마다 다른 느낌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계절이 바뀔때마다 한번씩 산책을 하며 구경을 하고있다. 가산수피아는 입구에 들어서면, 카페, 식당, 캠핑장, 미술관, 그리고 잘 가꾸어진 정원 등이 있습니다. 입구를 지나서 부터 보이는 가산수피아의 상징 시그니쳐인 공룡 브라키오 사우르스가 보이는데, 심지어 움직이면서 공룡소리까지 내는게 신기하여 아이들 뿐만아니라 어른들도 사진을 많이 찍는곳이다. 가산수피아가 처음 생기고 몸길이가 무려 42미터인 거대한 공룡이 있어서 인기가 있었는데, 꾸준한 관리와 개발로 인해 현재는 공룡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는 장점들이 있다.
하늘정원
공룡이 있는 공룡뜰을 지나 조금만 올라오면, 식당하나가 보인다. 식당을 뒤로 제주도 느낌의 돌담과 푸르른 잔디밭이 깔려있는 하늘정원이 있다. 잔디밭 안쪽까지 가서보면 전망대가 있으며, 학하리 방향으로 바라보는 전망 또한 멋진곳이다.
핑크뮬리
가산수피아는 계절마다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곳이다. 봄에 피는 벚꽃도 이쁘지만, 개인적으로 가을에 볼 수 있는 핑크뮬리가 정말 장관이다. 전국 최대규모의 핑크뮬리 단지이며, 평소에 자주 보던 핑크뮬리와는 다른 키도 키고 풍성한 느낌의 핑크뮬리 꽃밭입니다.
댑싸리 가든
핑크뮬리와 같은 시기에 함께 볼 수 있는 댑싸리 가든입니다. 다양한 색상을 보이는 댑싸리는 이곳에서 처음 보았는데 완전 이국적인 모습이며, 마치 해외인듯 착각을 할 정도였습니다.
그라운드 수피아 카페
그라운드 수피아 카페는 철길레일을 따라 입구로 가는 길이 특이하며, 바로 옆으로 반영되는 물이 있는데 반영샷이 이쁘게 나오는 곳입니다. 카페 내부는 사람이 많았음에도 상당히 넓어서 여유있게 차한잔 하기 좋았습니다.
입장료와 주차정보
가산수피아는 곳곳 요소마다 사진 찍을 곳이 많으며, 캠핑장이 있어 1박2일로 예약을 방문하여도 괜찮은곳 입니다. 가산수피아는 연중무휴로 영업을 하고 있고, 오전10시 개장하여 18시에 마감인데, 17시에 입장을 마감합니다. 입장료는 14세이상은 8,000원, 13세이하는 6,000,원이며,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면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장료에 주차요금 포함되어있고, 주말이나 성수기, 꽃이 많이 피는 시기에는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 입구에 진입하기 전부터 차량이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