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실소금 말돈소금
지난 겨울 제주 여행을 갔다가, 우연히 알게된 영국 왕실소금으로 유명한 말돈소금은 영국뿐만아니라 이제는 전 세계에서 알아주는 소금입니다. 1882년 영국에 있는 말돈지방에서 만들어진 소금으로 인공첨가물이 없는 깨끗하고 신선하며, 적당한 짠 맛으로 특히 유명레스토랑 식당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전통방식의 방법으로 만들어 지고 있으며, 눈꽃 처럼 깨끗하고 투명한 것이 맑게 보입니다. 납작하고 얇아 일반 국내소금과 다르게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상당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말돈소금은 250g으로 저는 개인적으로 운동을 많이 하는편이라, 식단조절을 위해 닭가슴살, 소고기를 먹는 편인데, 그때 말돈소금을 찍어 먹으면 언제나 조합이 너무 잘 맞습니다.
고기 먹을 때 최고 맛있는 소금
유통기한은 대략 5년 가까이 이니, 상당히 넉넉한 편입니다. 선물용도로도 괜찮으며,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 해줬더니 다들 소금맛에 만족을 하였습니다. 닭가슴살, 돈까스, 소고기, 스테이크류, 삼겹살 구운 고기 찍어먹을 때 더욱 맛이 배가됩니다.
국내산 소금과 비교
우리나라 국내산 천일염과 비교하자면, 천일염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말돈소금은 알갱이마다 크기가 불규칙합니다. 말돈소금이 천일염 보다 짠맛이 강하지 않고, 조금 더 잘 녹습니다. 다만, 가격적인 부분은 말돈소금이 국내산 소금에 비해 많이 비싸다.
보관방법 및 활용법
말돈소금은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해야 오랫동안 처음 그대로의 소금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말돈 소금은 미네랄 성분이 많지만, 염도가 낮은편이기 때문에 음식을 맛이게 보이도록 플레이팅하기 좋은 소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