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무지개해안도로
경남 사천에는 먹거리와, 구경할 것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해질녁 석양 노을이 아름다워서 많이 찾는 곳이며, 인근에 이쁜 카페도 많습니다. 그중 사진이 잘 나오기로 소문난 곳으로 사천 무지개빛해안도로가 있습니다. 이곳의 주소는 경상남도 사천시 용현면 금문리 212-3에 위치하였으며, 제주도 도두동에 있는 무지개 해안도로와 비슷한 느낌이 드는곳입니다. 도로옆 갓길에 있는 경계석에 무지개빛 색상을 칠해 놓은 곳이며, 무지개해안도로 총 길이는 편도 대략 3킬로 정도 됩니다. 사진 찍는 방법도 간단하며, 그냥 무지개빛 색깔별로 있는 경계석에 앉아서 여러방향으로 찍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위치상으로는 사천대교 아래가 최고의 포토존 인것 같습니다. 무지개해안도로 옆으로 갯벌을 체험 가능한 곳이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물이 빠지는 시간대에 방문하면 갯벌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코스
이곳은 차량 주행이 많지 않은곳으로, 드라이브 하기 좋은 곳이다. 자전거로 라이딩 하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파도가 없는 잔잔한 느낌의 바다여서 평온한 기분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날씨 맑은날 한낮에는 자외선이 강한 땡볕이며, 오후 늦게 해질녁 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차정보
무지개해안도를 따라 가다보면 주차장이 눈에 잘 보이지는 않으나, 사천대교 아래에 있는 곳에 작은 화장실과 함께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 규모는 대략 차량20대 정도 가까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도 복잡하지 않아 주차하는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주차장 바로옆에 무지개색상으로 되어있는 화장실이 있고, 화장실 내부도 관리가 깨끗하게 잘되어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