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촌점빵길
문경에는 점촌점빵길이라고 있습니다. 점빵은 경상도 지역 사투리로 상점이며, 점촌지역은 옛날 조선시대에 여러 장인들이 집단적으로 거주한 곳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차량도 진입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 최근에 점촌점빵길 활성화를 위해 거리 중앙에 물이 흐르고 곳곳에 포토존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문경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춘천닭갈비본가칡냉면
문경 출신으로 20년 전부터 방문하고 있는 문경의 유명한 음식점 춘천닭갈비본가칡냉면이 있다. 점촌역에서 도보로 1~2분 거리에 위치하였으며, 기차역 맞은편 문화의 거리이자 점촌점빵길 사과조형물 분수대 바로 옆에 있습니다. 경상북도 문경시 중앙 8길 17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오후 3시부터~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며,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일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다.
메뉴
메뉴는 닭갈비, 오미자 닭갈비, 치즈 닭갈비, 칡물냉면, 비빔냉면이 있으며, 이곳을 방문하는 대부분의 손님들은 닭갈비를 를 먹기 위하여 방문하고 있습니다. 주문은 2인부터 가능하며, 추가반찬은 주방 쪽 셀프코너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문경 닭갈비맛집
예전부터 문경에는 여러 곳의 닭갈비 맛집이 있어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문경 닭갈비 하면 이곳으로 소문이 났습니다. 닭갈비 주문과 동시에 반찬들이 나오며, 반찬 모두가 신선하고 깔끔합니다. 반찬으로는 오이냉국(냉면육수), 땅콩조림, 무쌈, 상추, 마늘등이다.
친절한 사장님 부부
닭갈비가 나오면 사장님 부부가 직접 맛있게 섞어가며, 먹을 수 있는 시간대에 얘기를 해줍니다. 닭갈비 맛도 맛이지만, 여기에 방문하는 손님 한 명 한 명 얼굴을 다 기억하며, 챙겨주시는 특별한 매력이 있는 곳이다.
냉면육수인 오이냉국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 중에는 냉면육수인 오이냉국 맛에 빠져서 방문하는 사람들도 꽤 있다고 합니다. 리필도 큰 그릇에 국자까지 넣어서 떨어질 때쯤 챙겨주는 센스까지 있는 곳이다.
20년 넘은 점촌 추억의 맛집
이곳은 개인적으로 20년 넘은 점촌 추억의 맛집이며, 친구들의 모임, 가족들하고 식사를 할 때 모임 장소로 이용하고 있다. 신선한 채소와 양념의 조합이 너무 좋으며, 특히 닭고기가 야들야들 부드러워 식감 또한 좋습니다.
볶음밥 주차정보
마무리로 볶음밥은 필수입니다.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식당을 이용하시는 손님들에게 주차권을 발급하여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