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수목원
제주도 동백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동백나무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 동백꽃 명소입니다. 제주 서귀포 시내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으며, 주소지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7번지이다. 특히 겨울철이 되면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인데, 입구 바로옆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 제주도 여행 중 겨울철은 비수기 시즌이지만, 이곳 동백 수목원은 겨울철이 성수기입니다. 45년 이상 된 동백나무들이 있으며, 일반 사람키의 두세배 넘는 크기의 동백나무 숲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관광객들이 많다보니, 이쁜 동백 나무 사진을 찍기위해서는 최대한 일찍 방문하는 것이 사진 찍기에 유리하다. 동백수목원은 4대를 이어 온 곳이어서 더욱 관리가 잘 되어있으며, 애국가에도 나올 만큼 제주 겨울 여행의 핫플인 곳이다.
개화시기
동백나무는 11월 중순부터 2월 까지 볼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바닥에 꽃잎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1월에 방문하는것이 동백꽃이 제일 이쁜 시기인것 같습니다. 정말 큰 동백나무들이 빼곡하게 터널을 이루고 있다보니 사진찍기 좋았으며, 전체가 포토존 수준입니다. 진하디 진한 핑크빛 융단을 깔아놓은 듯한 동백꽃잎이 신기할 정도 이며, 마치 동화속 이쁜 마을 숲속에 들어와있는 착각에 빠진듯 합니다. 몇 그루가 있는지 셀 수 없을 정도 였으며, 동글동글 한 동백나무가 커서 그 사이 좁은 구간들이 포토스팟 이었습니다.
관람시간
이 곳 전체를 관람하는 시간은 한 시간 정도면 충분한 곳이며, 관람시간은 09시부터 17시30분 까지입니다. 주차요금은 무료이며, 입장요금은 성인 8,000원, 어린이 5,000원이다. 제주도는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곳인데, 겨울여행에는 고민할것 없이 이곳 제주 동백수목원이 가족이나 연인들과 추억을 남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댓글